아시아 최초의 커피 박람회로 시작해 글로벌 커피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자리 잡은 <제23회 서울카페쇼>가 오는 11월 6일(수)부터 9일(토)까지 코엑스 전관에서 열린다. 올해 서울카페쇼는 ‘컬러풀 카페쇼 Colorful CafeShow’라는 주제로, 커피를 둘러싼 다양한 산업, 문화, 환경을 포용하고 존중하는 메시지를 담아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로 23회를 맞이하는 서울카페쇼는 40개국 700여 개사와 3,900여 개 브랜드가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박람회 기간 동안 월드커피리더스포럼, 서울커피페스티벌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동시 개최되며, 커피 산업의 새로운 트렌드와 지속 가능한 성장을 논의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커피앨리’는 서울의 주요 로스터리 카페들과 함께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스페셜티 커피 문화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된다. 성수동과 도산공원을 중심으로 스페셜티 커피 문화를 이끄는 펠트, 리브레, 헤베 등의 주요 로스터리 카페들이 참가하며, 국내외 커피 챔피언들이 직접 내린 스페셜티 커피를 시음할 기회도 제공된다.
서울카페쇼는 매년 커피와 관련된 새로운 제품과 트렌드를 선보이는 <체리스 초이스> 쇼케이스를 비롯해, 세계 최고 커피 전문 컨퍼런스인 <월드커피리더스포럼>과 서울커피페스티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를 통해 커피 산업뿐만 아니라, 차, 베이커리 등 관련 분야까지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서울카페쇼는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선도하는 동시에 지속 가능한 커피 산업의 성장을 논의하는 중요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서울카페쇼의 공식 홍보영상은 이번 주제인 <컬러풀 카페쇼>에 맞춰 다양한 커피잔들이 등장해 커피를 둘러싼 다양한 요소들이 서로 관계를 맺고 존중하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서울카페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