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5 14:52 (Fri)
로그인
회원가입
PDF보기
뉴스종합
뉴스단신
이달의 전시일정
전시프리뷰단신
전시리뷰단신
《다음 도예: 세대·탐색·확장》_2025. 10. 21. ~2026. 3. 22.
10. 21. ~26. 3. 22. 경기생활도자미술관경기생활도자미술관의 하반기 기획전인 이번 전시는 1980~1990년대생 도예가 7인의 다양한 실험을 통해 동시대 도자의 확장된 지형을 살핀다. 달항아리 조형성, 분청 기법 등 전통 요소부터 3D 모델링, 캐스팅, 화려한 유약 표현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시도가 펼쳐지며, 세대 간 전승과 새로운 감각이 교차하는...
정보
공모전
축제/페어
학술
모집공고
행사
수강공방/상품공방
고흥분청박물관 레지던시 입주작가 모집_ 2025. 12. 22. ~12. 26.
2026년 고흥분청문화박물관 입주작가 모집 공고고흥분청문화박물관은 덤벙분청을 꽃피웠던 고흥 운대리 도자 문화의 전통을 현대적으로 계승하기 위해 2026년 “고흥분청문화박물관 입주작가”를 모집합니다. 고흥 운대리 도자 문화의 재해석과 분청사기 대중화를 위한 작품 활동에 뜻이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1. 모집개요...
특집
특집
[특집I] 흙으로 잇다: 라트비아 도자비엔날레
유럽 발트해 연안의 작은 나라, 라트비아는 오늘날 현대도예의 실험정신이 가장 활발히 교차하는 현장이 되었다. 2016년 시작된 ‘라트비아 도자비엔날레’는 지역성과 세계성을 아우르며 유럽 도자예술의 흐름을 새롭게 열었다. 이 축제는 단순한 전시를 넘어 동유럽의 역사적 기억, 재료에 대한 탐구, 그리고 예술로서의 흙의 가능성...
전시
전시토픽
전시리뷰
《술회述懷 - 시대기물연구소 파도 2》_2025. 9. 19. ~10. 4
9. 19. ~10. 4. 산수화 티 하우스잊힌 주기 酒器, 일상으로의 귀환“술을 마실 때 차를 대하듯 멋지고 우아하게 즐길 수는 없을까?” 산수화 티 하우스의 시대기물연구소 ‘파도’ 두 번째 전시 《술회述懷》는 이 질문에서 출발했다. 9월 19일부터 10월 4일까지 진행된 이번 전시는 우리 문화에서 소외되고 잊혀진 주기酒器를 현대적 ...
작가
작가 리뷰
나의 작업세계
김종영_ 고요한 달항아리 표면에 어여쁜 선
김종영 《달항아리展》 10. 15. ~10. 30. 장은선 갤러리넉넉하게 부풀어 오른 달항아리는 단순히 물건을 담는 용기를 넘어 넉넉함과 포용, 청렴과 순수를 상징했다. 선조들의 생활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 있는 달항아리는 오늘날 독특한 아름다움으로 전통과 예술을 잇는 상징적 존재가 됐다. 김종영 작가는 오랜 시간 달항아리를 작업하며 과거...
도예마당
칼럼/학술
실습/재료
도예계 소식
포커스
인터뷰
해외
대학
공간
[김대환 교수의 문화재 기행 57] 분청사기 조화 물고기무늬 편병 1쌍 粉靑沙器彫花雙魚紋扁甁 1雙
사진1) 「분청사기 조화 물고기무늬 편병 1쌍」 조선시대 | (좌)높이 23.8cm, 입지름 5cm, 바닥굽 지름 9cm (우)높이 23.6cm, 입지름 5cm, 바닥굽 지름 10cm조선시대 분청사기의 제작기법은 지역과 시기에 따라서 매우 다양하고 다채롭게 만들어졌다. 15~16세기에 걸쳐서 호남지방에서 주로 제작된 조화기법彫花技法의 분청사기에는 자유분방했던 조선...
지난호보기
지난호보기
추천도서
구독/광고신청
정기구독신청
본지광고안내
커뮤니티
알림
구인/구직
중고장터
자유게시판
Top
뉴스종합
뉴스단신
이달의 전시일정
전시프리뷰단신
전시리뷰단신
정보
공모전
축제/페어
학술
모집공고
행사
수강공방/상품공방
특집
특집
전시
전시토픽
전시리뷰
작가
작가 리뷰
나의 작업세계
도예마당
칼럼/학술
실습/재료
도예계 소식
포커스
인터뷰
해외
대학
공간
지난호보기
지난호보기
추천도서
구독/광고신청
정기구독신청
본지광고안내
커뮤니티
알림
구인/구직
중고장터
자유게시판
기사 메일전송
HOME
정보
모집공고
한국세라믹기술원 이천분원 전문인력 양성과정 개설
관리자
등록 2015-02-03 18:14:36
facebook
twitter
band
naverShare
Telegram
목록
기사수정
0
관리자
facebook
twitter
band
naverShare
Telegram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헤드라인
《다음 도예: 세대·탐색·확장》_2025. 10. 21. ~2026. 3. 22.
이헌정《색 & object》 _2025. 11. 13. ~2026. 1. 17.
제2회〈서울시 유리지공예상〉접수 시작_12. 1. ~12. 31.
12월 18~21일 코엑스서 <2025 경기도자페어> 개최
국립중앙박물관, 상설전시관에 ‘이슬람실’ 신설… 22일 개관
한일수교 60주년 도자교류 컨퍼런스 개최
2026 중국 랴후 동계 장작가마 캠프 참가자 모집
최신기사
《다음 도예: 세대·탐색·확장》_2025. 10. 21. ~2026. 3. 22.
이헌정《색 & object》 _2025. 11. 13. ~2026. 1. 17.
고흥분청박물관 레지던시 입주작가 모집_ 2025. 12. 22. ~12. 26.
《술회述懷 - 시대기물연구소 파도 2》_2025. 9. 19. ~10. 4
《빛의 사유》_2025. 9. 24. ~10. 10.
정맹룡《Mixed in the Clay_2025》_2025. 10. 10. ~10. 25.
나정희《나만의 오아시스》_2025. 9. 22. ~10. 11.
이흥복《내 마음에 빛이 있다면》_2025. 10. 9. ~10. 31.
주세균《다시 세워지는 세계들 Worlds, Standing Again》_2025. 9. 6. ~10. 31
[특집I] 흙으로 잇다: 라트비아 도자비엔날레
도예마당
더보기
[김대환 교수의 문화재 기행 57] 분청사기 조화 물고기무늬 편병 1쌍 粉靑沙器彫花雙魚紋扁甁 1雙
사진1) 「분청사기 조화 물고기무늬 편병 1쌍」 조선시대 | (좌)높이 23.8cm, 입지름 5cm, 바닥굽 지름 9cm (우)높이 23.6cm, 입지름 5cm, 바닥굽 지름 10cm조선시대 분청사기의 제작기법은 지역과 시기에 따라서 매우 다양하고 다채롭게 만들어졌다. 15~16세기에 걸쳐서 호남지방에서 주로 제작된 조화기법彫花技法의 분청사기에는 자유분방했던 조선..
[소소담화47] 한국 공예 주제 미술관의 태생과 산적한 과제
언제부터 미술관, 갤러리가 공예가들의 전시 장소가 되었을까? 요즘 작가들은 편집숍, 아트페어 판매전이나 미술관 기획전 모두 ‘전시’라고 부른다. 같은 전시지만 갤러리, 아트페어, 미술관과 박물관의 전시가 다르다. 아트페어와 달리 국내 도예 및 공예 주제 박물관의 전시, 연구가 작품과 예술을 둘러싼 다양한 관점과 해석, 비..
< 한일수교 60주년 도자 교류 프로젝트>를 회고하며
산업과 공예 사이의 시간서울공예박물관은 2025년 한일수교 60주년을 맞아 도자 교류 프로젝트를 9월 16일부터 21일까지 진행했다. 선발된 20명의 참가자(도자작가 16 명, 연구자 4명)는 운영위원회와 함께 일본 중부 일대의 전시, 연구, 교육, 산업 기관을 방문하고 기관 관계자 및 해외 작가들과 교류를 진행했다. 행사 기간 중 참가자는 전시 관...
<제14회 남원 국제도예 캠프>_2025. 10. 17. ~10. 19.
전통을 빚다 감각을 깨우다남원에서의 도예 여정2025년 가을,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지는 남원 춘향문화예술회관에서 가 많은 관심 속에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 10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열린 행사에는 국내외 도예 작가와 일반 참가자 200여 명이 참여해 흙과 물레, 가마의 열기를 체험하고 공유하는 뜻깊은 축 제의 장이 되었다. 이번 캠.
2025 문경국제도자심포지엄
불의 언어, 전통의 미래를 말하다경북 문경의 가을 하늘 아래, 세계 각국의 도예가와 학자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장작가마의 효용과 실용적 발전 방안을 주제로 열린 2025 문경국제도자심포지엄은 전통 도자 기법의 현대적 계승과 미래 지향적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였다.---------------------------------------------------------------------------------------...
제16회 대한민국 분청도자대전 강창성의「시간의 결」 대상 수상
경상남도와 김해시가 주최하고 김해도예협회와 김해분청도자박물관이 주관한 이 지난 9월 최종 수상작을 발표했다.대상_ 강창성 「시간의 결」분청사기의 본 고장인 김해시에서 전통과 현대의 표현 방법이 다양한 분청 미의 계승 발전과 분청도자문화의 확산과 보급, 도예가들의 창작 고취를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는 이번 공모에는 총 109.
123 사비공예페스타-공예유람
“공예로 떠나는 여행, 부여에서 마을과 함께 피어나다”------------------------------------------------------------------------------------------------------------------기간 2025년 9월 20일(토)~21일(일)장소 충남 부여군 규암면 123사비공예마을 일대 프로그램 공예상점, 하루공예, 나루장터, 달빛 아래 수북정, 환대상점 외방문객 약 6,542명 / SNS 노출 약 109,000회-...
인기소식
1
《다음 도예: 세대·탐색·확장》_2025. 10. 21. ~2026. 3. 22.
2
이헌정《색 & object》 _2025. 11. 13. ~2026. 1. 17.
3
고흥분청박물관 레지던시 입주작가 모집_ 2025. 12. 22. ~12. 26.
4
《술회述懷 - 시대기물연구소 파도 2》_2025. 9. 19. ~10. 4
5
《빛의 사유》_2025. 9. 24. ~10. 10.
6
정맹룡《Mixed in the Clay_2025》_2025. 10. 10. ~10. 25.
7
나정희《나만의 오아시스》_2025. 9. 22. ~10. 11.
8
이흥복《내 마음에 빛이 있다면》_2025. 10. 9. ~10. 31.
9
주세균《다시 세워지는 세계들 Worlds, Standing Again》_2025. 9. 6. ~10. 31
10
[특집I] 흙으로 잇다: 라트비아 도자비엔날레
작가
더보기
김종영_ 고요한 달항아리 표면에 어여쁜 선
김종영 《달항아리展》 10. 15. ~10. 30. 장은선 갤러리넉넉하게 부풀어 오른 달항아리는 단순히 물건을 담는 용기를 넘어 넉넉함과 포용, 청렴과 순수를 상징했다. 선조들의 생활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 있는 달항아리는 오늘날 독특한 아름다움으로 전통과 예술을 잇는 상징적 존재가 됐다. 김종영 작가는 오랜 시간 달항아리를 작업하며 과거.
쉬용쉬의 의심과 인내
삶과 예술에 대한 근본적인 질문에 답하다Hsu Yunghsu International Touring Exhibitions 《Sisyphus’ Doubt》대만의 현대도예가 쉬용쉬(徐永旭, 1955~ ), 대만의 한국 첫 개인전 《시시포스의 의문》이 종로구 통의동 아트스페이스3에서 열렸다. 작가의 최근 대표작 중 19점을 선별하여 구성된 이 전시는 타이난응용과학기술대학교 미술학과에 재직 중인 ...
칼럼/학술
더보기
[김대환 교수의 문화재 기행 57] 분청사기 조화 물고기무늬 편병 1쌍 粉靑沙器彫花雙魚紋扁甁 1雙
사진1) 「분청사기 조화 물고기무늬 편병 1쌍」 조선시대 | (좌)높이 23.8cm, 입지름 5cm, 바닥굽 지름 9cm (우)높이 23.6cm, 입지름 5cm, 바닥굽 지름 10cm조선시대 분청사기의 제작기법은 지역과 시기에 따라서 매우 다양하고 다채롭게 만들어졌다. 15~16세기에 걸쳐서 호남지방에서 주로 제작된 조화기법彫花技法의 분청사기에는 자유분방했던 조선..
[소소담화47] 한국 공예 주제 미술관의 태생과 산적한 과제
언제부터 미술관, 갤러리가 공예가들의 전시 장소가 되었을까? 요즘 작가들은 편집숍, 아트페어 판매전이나 미술관 기획전 모두 ‘전시’라고 부른다. 같은 전시지만 갤러리, 아트페어, 미술관과 박물관의 전시가 다르다. 아트페어와 달리 국내 도예 및 공예 주제 박물관의 전시, 연구가 작품과 예술을 둘러싼 다양한 관점과 해석, 비..
[에세이 ESSAY 11] 그릇이 된 생각들_ 불 그릇 「전골솥」
오지전골솥 28.5×H13.5cm, 워머 26×H8cm재미난 이야기를 들었다. 여덟 살인 아이(외손녀)가 프로그램 를 좋아한다는 이야기다. 작년에 종영된 프로그램을 유튜브를 통해 찾아보는 모양이다. 사는 삶에는 누구에게나 그 어떤 순간 “세상에 이런 일이” 있다. 가야문화 이야기가 그렇다. 불 그릇 「전골솥」은 1997년 IMF 국제 금융...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