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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된 도자의 매력, ‘2024 경기도자페어’
한국도자재단이 주최하는 ‘2024 경기도자페어’가 홈테이블데코페어와 동시 개최로 12월 12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코엑스 B홀에서 열렸다. 국내 유일의 도자 전문 전시회인 이번 행사는 ‘요즘도자 THESE DAYS CERAMICS’를 주제로 다양한 전시와 판매, 강연 및 시연 행사를 통해 도자의 현대적 트렌드와 가능성을 선보였다.64곳의 경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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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홈테이블데코페어 컨퍼런스_2024.12.12.~12.13.
2024홈테이블데코페어 컨퍼런스디자인 살롱 서울2024.12.12.~12.13. COEX Conference room 401* 자세한 내용은 이미지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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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집 I] 대만의 국제 도자 공모전 역사와 발전
1981년, 대만 국립역사박물관과 일본교류협회가 공동 주최한 《중일 현대 도예가 작품전 Exhibition of Works by Chinese and Japanese Modern Ceramic Artists》은 대만 도예계에 큰 충격과 파장을 일으켰고, 일련의 논의와 반성으로 이어졌다. 이 역사적 사건은 메커니즘이나 전시 제목에 ‘경진대회’라는 표현은 없었지만, 국제 도예 ‘공모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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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성남작가조명전4 《고혜숙: 공간을 유영 遊泳하는 대화》_2024.8.30.~10.20.
8. 30. ~10. 20. 성남큐브미술관 반달갤러리사-잇길에서 나를 찾다.고혜숙의 작품 제목인 「사-잇길 Inbetween」은 그의 작업의 정체성과 지향점을 잘 압축하고 있다. 그는 전통과 현대, 물질과 정신, 사람과 자연, 사람과 사람의 관계 사이를 주제로 작업하고 있다. 그의 작업의 주제이자 추구하는 방향이 무엇인지를 파악하기 위해 한국의 전통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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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으로 빚는 목가적 미감_ 이재용
이재용은 장작 가마를 활용해 푸레 또는 꺼먹이 기법으로 ‘일상을 좀 더 풍요롭게 하는 작품’을 만드는 작가이다. 스스로 ‘만들고 싶은 것을 만드는 사람’이라고 말하는 그는 최근 고대 토기의 형태를 본뜬 화분이나 화병, 주자 등의 기형을 선보여왔다. 오래된 형태를 다시 현대에 풀어내는 그의 작업은 일견 공예의 목가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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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예실습18] Esay굽판통 (탈착식 굽판과 굽통)
삼앗이 이창용 도예가와 함께하는 도예 실습품앗이의 현대화(지앗이-지식의 품앗이, 정앗이-정서의 품앗이, 품앗이-노동의 품앗이)인 삼앗이 주창하는 이창용 도예가의 제작 실습편입문기를 지난 도예인들은 각자 자기만의 정형 방법을 갖고 있을 것이며, 대다수는 굽통을 사용하여 정형할 것이다. 굽통을 매번 만들어 사용하거나, 초벌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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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 제4회 전국대학도자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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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 2012-04-06 09:4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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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신연 《서체, 바디와 나레이티브: Typeface, Body and Narratives》_2025.1.13.~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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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대섭 《돌아오는 Reduction》_2024.12.19.~2025.2.16.
이달의 전시일정_20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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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충북의 공예가 기획전 《네 가지, 그러한 것》 11. 5. ~2025. 1. 14.
11. 5. ~2025. 1. 14. 문화제조창 본관 3층 청주시한국공예관 갤러리 3자연스레 그리된 관계에 관하여청주시한국공예관의 2024 충북공예가 기획전 《네 가지, 그러한 것》이 지난 11월 막을 올렸다. 청주시한국공예관은 지역문화의 가치를 높이고 경제 활성화와 도시재생을 위해 노력하는 미술관으로, 2001년 설립 이후 지역 예술가를 발굴하고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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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26. ~11. 30. P21(피투원)생의 한가운데나는 작가라는 존재들에게 신비에 가까운 경의와 무한한 감사를 가지고 있는 사람 중의 한 명이다. 가장자리에서 서성이던 나를 그 한가운데에 있는 누군가가 불러줘야만 비로소 만날 수 있는 예술의 세계는 내게 언제나 신비로운 것이었고, 내면에서 발화한 자신만의 특별한 세계를 자기 안에만 남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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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덕호 《시간이 흐르고 계절이 바뀌는 것처럼》_2024.11.7.~11.13.
11. 7. ~11. 13. 월WOL삼청시간이 흐르고 계절이 바뀌는 것처럼우리 모두는 각자의 시간에 자신의 것들을 쌓아 나간다. 무엇을 쌓아 나가느냐는 온전히 자신의 몫이며 쌓여가는 시간들은 흔적을 남기며 삶 그 자체가 된다. “시간이 흐르고 계절이 바뀌는 것처럼 의도하거나 계획하지 않음에도 나의 삶의 흔적들은 작품에 자연스럽게 배어 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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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성남작가조명전Ⅴ서수영 《HERITAGE CODE: 헤리티지 코드》11. 1. ~12. 22. 성남큐브미술관 반달갤러리서수영(b.1972-)은 동시대 통용되는 ‘한국미’의 근원을 탐구하기 위해, 한국미술사를 직조하는 최고의 미감이 담긴 우리의 ‘국보國寶’를 작품의 소재로 삼아 현대미술의 조형 언어로 재해석하는 중견 한국화가이다. 지난 30년..
넘치는 예술 의지를 가진 안재영, 그의 장르 경계를 넘나드는 작품들
20세기까지 논리와 이성을 궁극원리로 삼아 구축한 거대 서사와 이념은 21세기가 20여 년 흐르면서 그 힘을 잃고 있다. 장대하며 긴 그리고 난해함을 앞세운 현대예술에서 매력을 느끼지 못하는 대신, 말초신경을 짧고 넓게 자극하는 생소한 쇼츠-예술이 대중에게 소비되고 있다. 이렇게 변화된 예술의 장場은 호기심 혹은 흥이 넘치는 이들의...
경계가 열어주는 가능성_최나운
“인간에게 가장 깊은 것은 피부다.” _폴 발레리Paul Valéry우리는 흔히 진리를 찾기 위해 내면을 탐구해야 한다고 믿는다. 하지만 해답은 다른 곳에 있을 수도 있다. 시인인 폴 발레리는 표면, 즉 피부에서 그 답을 찾는다. 얼핏 역설적으로 들리지만, 그는 피부야말로 가장 깊은 본질을 담고 있다고 말했다. 피부는 단순한 외피가 ..
환영의 순간들_최설지
인간은 누구나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며 살아가기 때문에, ‘진정한 나’를 찾고 싶어 하는 동시에 사회적 관계 속에서 끊임없이 만들어지는 외부의 모습을 신경 쓰지 않을 수 없다. 외부에 보여지는 나와 내가 느끼는 나, 혹은 그 사이 어딘가에 있는 또 다른 내가 있다면, 과연 진짜 나는 누구인가. 이러한 질문 속에서 나는 ‘환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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