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2010.02월호 | 뉴스단신 ]

이윤신의 그릇 yido 복합문화공간으로 개관
  • 편집부
  • 등록 2010-04-07 17:06:14
  • 수정 2010-04-07 17:06:54
기사수정

이윤신의 그릇 yido
복합문화공간으로 개관

현대미술과 현대도예를 통한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복합문화공간 이도YIDO가 1월 29일 서울 종로구 가회동 북촌에 문을 열었다. 도예가 이윤신의 그릇을 비롯해 국내외 도예가들의 생활 및 조형도자작품을 중심으로 선보이게 될 이곳은 식탁문화 관련 생활예술품이 전시 및 판매되며 아카데미도 함께 진행된다.
이도는 도예뿐 아니라 순수미술, 디자인, 가구 등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전시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또 전통을 현대에 되살리는 새로운 식생활문화를 제안하고 혼례, 테이블셋팅, 푸드 스타일링, 다도 등 실용적인 문화강좌를 통해 정보를 제공한다. 도예가, 요리사, 푸드스타일리스트 등 관련 전문인들과 함께 우리 도자 그릇의 미래를 위한 발전적 가능성을 연구하고 제안하며 도자 그릇을 중심으로 아름다운 우리의 식생활 문화를 계승하고 발전시키는 ‘그릇운동’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이도 갤러리 1,2관
건물 3층에 위치한 갤러리 1,2관에서는 다양한 기획전과 선별된 대관전이 진행될 예정이다. 도예 뿐 아니라 공예와 현대미술까지 다양한 장르를 수용하는 전시공간으로 미래 지향적이고 실험적인 작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도 아카데미
기초에서 중급과정까지의 도예교실과 핸드페인팅 클래스가 열리는 이도 아카데미는 2층에서 진행된다. 웨딩, 테이블 셋팅, 푸드 스타일링, 다도 등 식생활문화를 위한 다양한 문화강좌도 함께 진행된다. 
이도 포터리
국내 도예가들의 도자그릇과 작품 외에 유리제품, 목기, 테이블 린넨과 플랫웨어가 판매되는 1층과 지하 2층 공간이다. Yi, Yoonshin은 도예가 이윤신이 직접 디자인한 도자작품과 그릇이며 YIDO POTTERY는 이도에서 제작되는 그릇의 브랜드명이다. YIDO COLLECTION은 이도가 추천하는 국내 현대도예가들의 아름다운 그릇과 도자작품이다. 

이도 갤러리 3관
생활문화와 관련된 다양한 테마의 전시 혹은 이벤트, 작은 음악회 등을 통해 작가와 일반인이 함께 호흡하는 열린 공간이다.

 

<그릇2010-아름다운 우리그릇>전 2010.1.29~2.26 이도갤러리 3층

 

Glassware1-Clearness>전 2010.1.29~2.18 이도갤러리 지하2층

0
비담은 도재상_사이드배너
설봉초벌_사이드배너
산청도예초벌전시장_사이드배너
월간세라믹스
전시더보기
작가더보기
대호단양CC
대호알프스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