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소담화37] 세밑, 다시 상기하는 ‘흙의 시간’
- 2025-02-03
- 홍지수 공예평론, 미술학박사, 크래프트믹스 대표
-
[김대환 교수의 문화재 기행 47] 백자 청화 장미넝쿨무늬 작은 항아리 白磁靑畵薔薇 紋小壺
- 2025-02-03
- 김대환 동곡뮤지엄 관장, 문화유산 평론가
-
[에세이 ESSAY1] 그릇이 된 생각들 ‘질접시’와 ‘ 술잔 필름 ’
-
[소소담화36] 감춰진 존재 : 공예계의 협력자들
- 2025-01-03
- 홍지수 공예평론, 미술학박사, 크래프트믹스 대표
-
[김대환 교수의 문화재 기행 46] 청자 오리모양 연적 靑磁鴨形硯滴
- 2025-01-03
- 김대환 상명대 석좌교수, 문화재 평론가
-
[소소담화35] 우리에게는 어떤 그리고 얼마나 많은 도자 전문 미술관이 필요한가?
- 2024-12-11
- 홍지수 공예평론, 미술학박사, 크래프트믹스 대표
-
[김대환 교수의 문화재 기행 45] 백자 철화 포도넝쿨무늬 전접시 白磁鐵畵葡萄紋搌楪匙
-
[소소담화34] 공예가의 드로잉Drawing
- 2024-11-06
- 홍지수 공예평론, 미술학박사, 크래프트믹스 대표
-
[김대환 교수의 문화재 기행 44] 분청사기 덤벙무늬 찻잔 粉靑沙器粉粧紋茶碗
- 2024-11-06
- 김대환 상명대 석좌교수, 문화재 평론가
-
[소소담화33] 한국 도예/공예의 대형 오프라인 행사의 ‘위기’와 ‘변모’
- 2024-10-07
- 홍지수 공예평론, 미술학박사, 크래프트믹스 대표
-
[김대환 교수의 문화재 기행 43] 백자 철화매화대나무무늬 항아리
- 2024-10-07
- 김대환 상명석좌교수, 문화재 평론가
-
[소소담화32] 해외 '한국 공예' 관련 외국어 텍스트의 부재
- 2024-08-30
- 홍지수 공예평론, 미술학박사, 크래프트믹스 대표
-
[김대환 교수의 문화재 기행 42] 백자 투각 청화동화 안상무늬 벼루
- 2024-08-30
- 김대환 상명대 석좌교수, 문화재 평론가
-
[소소담화31] 한국 공예관련 기관의 소장품 확보 및 기증 문화 안착
- 2024-08-01
- 홍지수 공예평론, 미술학박사, 크래프트믹스 대표
-
[김대환 교수의 문화재 기행41] 백자청화 용무늬 꽃모양 잔
- 2024-08-01
- 김대환 상명대 석좌교수, 문화재 평론가
-
[소소담화30] 지금 미술 현장에서 가장 뜨거운 키워드, '여성' 그리고 '공예'
- 2024-07-02
- 홍지수 공예평론, 미술학박사, 크래프트믹스 대표
-
[김대환 교수의 문화재 기행40] 청자 상감 용무늬 분합
- 2024-07-02
- 김대환 상명대 석좌교수, 문화재 평론가
-
[소소담화29] 적정기술 그리고 센노 리큐의 화경청적의 정신
- 2024-06-04
- 홍지수 공예평론, 미술학박사, 크래프트믹스 대표
- 전시더보기
-
-
- 김남숙 《바다를 품은 돌》_2025.1.8.~1.20.
- 1. 8. ~1. 20. 제주갤러리_인사아트센터인간의 내면과 사회적 관계를 포용하는 제주의 돌돌과 사람의 관계는 아주 오래전, 선사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가야 한다. 농업이 시작되고 정착 생활이 이루어지면서 인류는 지혜롭게 돌과 관계를 맺어왔다. 산이나 바다, 강 등 자연에서 쉽게 구할 수 있어 일찍이 건축 자재로 활용되었으며, 쉽게 변하지 ...
-
- 조은미 《間 사이 잇다 Interactive Space》_2024.11.29.~12.29.
- 11. 29. ~12. 29. 양구백자박물관 기획전시실「Flow_양구흔적」 혼합재료 | 2024間_ 사이 ; ‘잇다’ - ‘있다’‘흙’과 ‘불’의 두 축을 낯섦으로도예에서 ‘흙’과 ‘불’은 형상의 세계를 구현하는 두 가지 핵심적 기제다. 이 둘은 도예 담론에서 결코 빠질 수 없는 필수적 요소로, 어느 하나를 우위에 두기 ...
-
- 이아련 《경이로운 세계 HOPPY MARVELS》_2025.1.16.~2.6.
- 1. 16. ~2. 6. USM NY Showroom경이로운 세계이아련 개인전 “Hoppy Marvels : 경이로운 세계”는 독특한 색상과 질감이 만들어내는 형상과 감각의 경계를 탐구하는 전시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이아련 작가의 시그니처로 자리 잡은 특이한 색감과 질감이 가득한 조각들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감각적 경험을 선사한다.Group_Trio_2 I 2024뉴욕의 ..
-
- 조희연 《하늘, 빛, 그림자》_2024.11.23.~12.15.
- 11. 23. ~12. 15. 한향림도자미술관 갤러리H변화하는 구름, 빛의 시간우리가 어디에 있든 하늘은 항상 그곳에 있다. 그러나 도시의 높은 건물과 바쁜 일상 속에서 하늘을 바라본다는 것은 점점 특별한 행위가 되어가고 있다. 자연 대신 스마트폰 화면을 주시 하는 현대인의 삶 속에서 하늘을 관찰 하는 일은 의식적인 노력과 의지가 필요한 순간..
-
- 《사기장 沙器匠, 흙을 빚어 삶을 이롭게》 국립진주박물관
- ‘ 도자기 너머 사람을 보다 ’국립진주박물관 개관 40주년 기념 특별전 《사기장 沙器匠, 흙을 빚어 삶을 이롭게》2024. 10. 1. ~2. 23. 국립진주박물관 기획전시실사기장沙器匠은 도자기를 만드는 장인이다. 도자기를 만들 때 쓰는 흙을 고르고, 전문 도구를 이용해 도자기를 만들 줄 아는 전문가다. 사기장은 고려시대부터 현대까지 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