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향림도자미술관이 여름방학을 맞아 도자 체험, 카페 이벤트, 전시 관람이 연계된 <3코스 여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주요 프로그램인 <빙수컵 만들Go! 빙수먹 Go!>는 초벌된 도자기 빙수컵과 스푼에 세라믹 물감으로 나만의 여름 이미지를 그려 넣는 도자 채색 체험으로, 참가자는 수박빙수, 바다풍경 등 자유로운 발상으로 여름을 표현할 수 있다. 완성된 도자기는 2주 후 수령 가능하다.
체험 참가자는 미술관 3층에 위치한 카페 스카이에서 빙수메뉴 구매 시 10% 할인 혜택을 받는다. 카페 스카이는 헤이리마을 전경이 한눈에 들어오는 뷰포인트로, 실내에 전시된 도자 작품과 함께 커피, 디저트를 즐기며 쾌적한 여름 한나절을 보낼 수 있는 공간이다.
또한 미술관 전시관에서는 기획전 《도자기를 사랑한 화가들》을 비롯해 현대도자의 흐름을 소개하는 상설전과 체코 작가 인드라 비코바의 특별전이 마련돼 있다. 입장권은 일반 8,000원이며, 음료와 관람이 결합된 패키지 이용도 가능하다. (미술관+카페: 10,000원, 미술관+옹기박물관+카페: 15,000원)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 내 위치한 한향림도자미술관은 무더운 여름 실내에서 체험과 관람, 휴식을 모두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공간으로,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안성맞춤인 여름방학 여행지로 추천된다.
체험 기간_ 2025년 7월 12일 ~ 8월 17일 (토·일 운영)
장소_ 한향림도자미술관 로비층 도자아카데미
대상_ 7세 이상 ~ 성인 (유아는 보호자 동반)
예약_ 네이버 예약 및 현장 접수

사진. 한향림도자미술관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