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고미술협회(회장 김경수)는 우리 고미술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널리 알리고, 한국 문화유산에 대한 콘텐츠 및 전문지식을 제공하기 위해 ‘제5기 고미술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고미술아카데미의 일반과정은 국내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교수진이 참여하여 도자, 서화, 민속공예, 불교미술, 고고학 등 다양한 이론과 실물 감정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정규 교육과정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분야의 귀한 교육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사진에는 고미술품에 숨겨진 이야기를 재미있게 풀어내는 박영택 경기대 예술학과 교수(미술평론가), 평사원에서 CEO로 성장한 이인석 前 이랜드서비스 대표, 그리고 50년간 우리 목가구를 연구해 온 박영규 용인대 명예교수 등이 포함되어 있다.
제5기 고미술아카데미는 오는 9월 5일(목)부터 12월 19일(목)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덕성여자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진행되며, 총 14주간 이어질 예정이다. 고미술에 관심 있는 애호가와 컬렉터 등 일반인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모집 정원은 30명이다.
강의에 대한 문의는 한국고미술협회 사무국(02-732-2240) 또는 공식 웹사이트(www.hkoms.or.kr)에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