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2024.03월호 | 특집 ]

특집 III, 파티를 위한 식공간 연출
  • 장혜진 한양여대 외식산업과 조교수
  • 등록 2024-03-28 11:14:22
  • 수정 2024-07-15 11:30:06
기사수정

나만의 파티를 준비할 때, 어디서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을까요?과연 ‘파티’란 무엇일까요? 한마디로 ‘같은 목적을 가진 사람들의 모임’입니다. 누군가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한 같은 마음을 가진 친구들이 모였다면 생일파티, 졸업을 축하하기 위하여 가족이 모였다면 졸업파티, 직장동료의 승진을 축하하는 동료들의 모임이라면 승진 축하 파티가 될 것입니다. 같은 목적을 가진 사람들이 모였다면 그곳이 어디든 파티 장소가 될 수 있는 것이지요. 이러한 견지에서 파티를 위해 준비해야 할 것은 예뻐서 두고 보기만 했던 그릇이, 큰 맘  먹고 장만해야 하는 멋진 조명이, 평소에 먹어본 적 없는 그럴싸한 메뉴가 아닌 ‘사람’일 것입니다. 물론 내가 초대한 사람들을 위하여 안 쓰던 그릇을 꺼내어 닦고, 예쁜 초로 공간을 밝힐 준비를 하고, 방문할 친구들의 식성을 한 명 한 명 떠올리며 메뉴를 짜는 것은 매우 설레는 다음 차례의 일이지요.

 

1. 나만의 홈 파티 기획하기 : 파티컨셉, 파티 계획표

파티에 참가하는 사람들은 단순히 음식을 먹는 것이 아닙니다. 그 공간을 채운 모든 것들을 기억합니다. 빛과 음악, 그리고 그날의 향기까지 어우러져 파티 무드가 완성되니까요. 그래서 저는 파티의 컨셉을 정할 때 결국은 어떠한 목적으로 모이게 되었는가를 먼저 생각합니다. 그리고 어떠한 사람들을 초대했는지를 떠올리면서 컨셉을 잡습니다. 이번 예시인 홈파티에는 나의 사적인 공간에 초대하는 경우이니, 2명이상 10인 이내일 것이며, 나와 매우 밀접한 특수 관계자가 아닐까 상상해봅니다.

 

-----이하 생략

<</span>본 사이트에는 일부 내용이 생략되었습니다자세한 내용은 월간도예 2024년 3월호를 참조바랍니다정기구독하시면 지난호 보기에서 PDF를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0
비담은 도재상_사이드배너
설봉초벌_사이드배너
산청도예초벌전시장_사이드배너
월간세라믹스
전시더보기
작가더보기
대호단양CC
대호알프스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