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II SPECIAL FEATURE II
도자 지원 시스템을 한자리에 모았다
여주도자나날센터는 51,947㎡의 대지 위에 지상 2층, 연면적 977.98㎡규모로써 지난 2021년부터 총공사비 39억원을 투입해 건축물을 완공했다. 주요 시설로는 전시실 및 홍보관, 공동장비실, 유약연구실, 물류창고실, 제품유통관리실, 디자인지원실, 촬영실로 구성됐다. 제품생산과 디자인 직무를 중심으로 운영하는 곳은 많지만 나날센터는 활동범위를 넓혀 브랜드, 채널, 전사 관점의 크리에이티브를 주도하고 유·무형의 콘텐츠를 생산하는 전문공간으로 한 단계 진화하는 것이 목표이다. 오픈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는 관성에서 벗어나 운영도 책임을 지며 주도적으로 지속적인 변화를 만들겠다는 포부다. 나날센터의 주요 골자는 유통,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들이 한 지붕 아래 모여 전공과 직무의 틀을 깨고 창의적으로 사고하는 창구가 되겠다는 것이다. 글·사진. 편집부
1.
유통관리실
온라인 판매를 위한 제품 주문 확인 및 발주, 결제와 사후관리를 업무하는 공간이다. 유통관리실에서는 나날 브랜드 상품 뿐만 아니라 지역 도예인과 연계해 온오프라인 유통관리의 역할도 수행하게 된다.
2.
3.
장비지원실
개인이 관리하기 어려운 시설 및 설비를 갖추고 있으며, 여주 도예인 누구나 자유롭게 시제품 제작을 진행 할 수 있는 열린 공간이다. 기자재는 토련기 3기, 전기물레 3기, 환원가마를 포함한 전기가마 3기, 굽갈이모
터, 알곤용접기, 스프레이부스, 이중시유펌프, 콤프레셔, 모트밀분쇄기, 제유기 등을 갖추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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