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예 분야의 지속 가능한 창작 생태계를 꿈꾸는 솔루나 아트그룹이 신진 작가를 위한 육성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인큐베이팅 크래프트 메이커스 2025 Incubating Craft Makers 2025>는 대학 및 대학원에 재학 중이거나 최근 졸업한 예비 작가들을 대상으로 한 공모 프로그램으로, 공예 분야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할 젊은 창작자들의 참여를 기다린다.
이번 공모는 국내외 대학(원)에서 금속, 도자, 목공, 섬유, 유리, 옻칠 등 공예 관련 전공에 재학 중이거나 2025년 상반기 졸업 예정인 학생, 또는 졸업 후 2년 이내인 신진 작가들이 지원 대상이다. 5~6인의 그룹으로 지원해야 하며, 공동 프로젝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선정된 팀은 솔루나 갤러리에서의 기획 전시에 참여하게 되며,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통한 유통 연계와 작품 발표 기회, 전문가 피드백 및 멘토링 프로그램 등의 종합적인 지원을 받는다. 단순한 발표 기회를 넘어, 작품 기획부터 피드백, 유통까지 연결되는 실질적 창작 생태계를 경험할 수 있다.
접수 마감은 2025년 7월 7일(월) 오후 6시이며, 접수 방법은 솔루나 리빙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이메일(info@solunaliving.com)로 지원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solunaliving.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