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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도자기 유통역사 (중국의 청화백자 천년 독무대 재현 진단서)
글쓴이 : 김성웅
작성일 : 12-06-26 18:37
조회수 : 1,098
표지 도예상품 설명 -------------------------------------------------------------- NO 1. 중국에서 필자가 이태리 분사식 조명분수 개조상품 NO 2. 이태리생산 불란서 세브르자기 NO 3. 조선 이조백자 NO 4. 조선 고려청자 NO 5. 이태리 대형 입체 수반 NO 6. 중국 조주 칼라 플 대형 화병 (72인치) NO 7. 일본 아리다 야 끼 / 有田窯 ( 대형 장식용 학 댄싱접시) NO 8. 중국 경 덕 진 청화백자 1000년간 독무대 COBALT 채색 NO 9. 일본 구 다니 야 끼/ 九 谷 窯 (모란 1000송이 꽃 디자인) NO 10. 영국의 본차이나 커피 셑 트 (ROYAL ALBERT) NO 11. 이태리 동물상 (포효하는 대형호랑이상) 현재 카피 못한 유일한 ITEM NO12. 중국이 카피한 이태리 말상 ( POLYSTONE 말상) NO13. 중국이 카피한 독일 마이센자기 커피 셑 트 (COBALT칼라) NO14. 중국이 카피한 독일 마이센자기 커피 셑 트 (GARNET칼라) NO15. 중국이 카피한 이태리 도자기 꽃 NO16. 중국이 카피한 스페인 야드로 도자기 2마리 형제 말상 세계도자기 유통역사에서 볼 때 중국과 조선의 자기 보유국가에서 15세기에 일본의 백자광산에서 백색 돌가루에 의한 자기 발명 한 이후 17세기에 독일의 마이센자기, 불란서의 세브르자기, 영국의 본차이나 개발에서는 중국의 경덕진 과 일본의 아리다 야 끼 카피의 시대에서 산업혁명에 의거 가스로, 전기로, 안료 개발, 전사지 개발에 의거 중국의 도자기 벽을 뛰어넘은 20세기에서 중국은 이제 유럽디자인과 일본의 디자인을 카피하는 시대로 전환하게 된다. 이것은 중국의 수출산업의 생명 줄이 되는 시대로 경쟁이 치열하다. 결국 세계도자기 유통역사를 볼 때 BUSINESS CYCLE이 돌고 돈다. 기본이 튼튼한 중국은 부대시설이 완벽하게 갖춘 상태에서 유럽 디자인 카피에서 저렴한 가격 물량 공급에 유럽의 생산업체 도산위기 정점에서 호령하고 있다 할 것이며 13억 인구의 잠에서 캔 도자기 산업의 위협적인 파도가 밀어닥칠 미래를 진단하여 봅니다. 1000년간 청화백자의 지구상에서 무역의 독점 품목을 재연할 수 있겠다는 국가 목표인가 귀추가 주목되는 도자기 제품에 대해 심도 있게 국가별 상품위주로 변천과정과 중국의 현대 도자기 수출정점에서 상상이 아닌 900컨테이너를 취급하며 경험 바탕에서 틈틈이 편찬 준비한 야심작을 19세기 이후의 20세기까지 최초로 공개하여 봅니다. 19세기 까지는 도자기 역사에 대한 중국서적이 많이 있으나 현대자기의 유통역사를 종합적으로 기록한 서적은 현재 없는 상태이며 중국을 비롯하여 한국, 일본, 독일, 영국, 불란서, 이태리, 스페인을 중심으로 현대 자기의 흐름을 갈파한 서적이 없는바 29년간 900컨테이너 물동량을 취급한 경험 바탕에서 손에 잡히는 실물경제에 의거 사실근거로 유통역사를 기록한 역사 보고서이다. 중국에도 일본, 유럽에도 없는 최초의 세계도자기 유통역사의 나래를 한국의 안산무역 / (주) 맛 독 대표이사의 경험을 펼 처 봅니다. 세부사항 생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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