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2 02:03 (Sun)
로그인
회원가입
PDF보기
뉴스종합
뉴스단신
이달의 전시일정
전시프리뷰단신
전시리뷰단신
특별전 《푸른 세상을 빚다. 고려 상형청자》_2024.11.26.~2025.3.3.
11. 26. ~2025. 3. 3. 국립중앙박물관국립중앙박물관은 오는 11월 26일부터 상설전시관 특별전시실에서 고려시대 상형청자를 조명하는 특별전 ‘푸른 세상을 빚다. 고려 상형청자’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고려 공예의 정수인 다양한 상형 청자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로, 총 274건의 유물을 선보이며 국보 11건, 보물 9건, 등록문...
정보
공모전
축제/페어
학술
모집공고
행사
수강공방/상품공방
2024홈테이블데코페어 컨퍼런스_2024.12.12.~12.13.
2024홈테이블데코페어 컨퍼런스디자인 살롱 서울2024.12.12.~12.13. COEX Conference room 401* 자세한 내용은 이미지 클릭
특집
특집
[특집 I] 통가마는 무엇으로 불을 지피나?
‘불을 피워두고 청년이 앉아있습니다. 적막 속에서 피워 오르는 작은 불이 그를 고요하게 만듭니다. 아니 고요하기 위해 세상의 적막 속 불을 피우고 응시하며, 자신의 내면을 돌보고 있는지도 모릅니다.’통가마는 원시의 불이자 인류도자문화의 원형을 간직한 불입니다. 여러 공예운동으로 발전한 세련된 현대 도자의 뿌리이자 모...
전시
전시토픽
전시리뷰
《저 달, 산, 굽이 흐르는 강물과 같이》_2024.8.28.~10.20.
8. 28. ~10. 20. KCDF갤러리물길처럼 흐르는 곡선의 사유: 한국 공예의 철학적 탐구요즘의 공예 전시는 상업적 성공과 시각적 매력에 집중하며 단순히 볼거리를 제공하는 데 그치는 경우가 많다. 깊이 있는 연구와 담론을 위한 큐레토리얼 접근이 부족한 상황 속에서, 공예는 예술의 본질적인 가치를 잃어가고 있으며, 공공성과 철학적 깊이를 담...
작가
작가 리뷰
나의 작업세계
김지호_ 동물로 전하는 이야기
김지호는 동물에게서 우리의 모습을 발견하고 이야기로 풀어내는 작가이다. 그는 관찰자이자 당사자의 시선으로 동시대를 살아가는 동물과 인간의 동질성을 기민하게 포착한다. 인간과 공존하는 동물은 원치 않게 정해진 좁은 공간을 배회하며 스트레스를 겪곤 한다. 때로 규격화된 틀에 자신을 맞춰야 해서 괴로워하기도 하고, 사랑을 표...
도예마당
칼럼/학술
실습/재료
도예계 소식
포커스
인터뷰
해외
대학
공간
[도예실습17] 판장질로 대형옹기 제작-2 다단 대형 옹기 소성과 응용
삼앗이 이창용 도예가와 함께하는 도예 실습품앗이의 현대화(지앗이-지식의 품앗이, 정앗이-정서의 품앗이, 품앗이-노동의 품앗이)인 삼앗이 주창하는 이창용 도예가의 제작 실습편지난 10월호는 판장질로 대형 옹기를 현장에서 제작하는 과정과 사례를 지면을 통해 소개했다면 이번호는 제작된 대형 옹기의 소성과 응용에 대해서 다루고자...
지난호보기
지난호보기
도서
구독/광고신청
정기구독신청
본지광고안내
커뮤니티
알림
구인/구직
중고장터
자유게시판
Top
뉴스종합
뉴스단신
이달의 전시일정
전시프리뷰단신
전시리뷰단신
정보
공모전
축제/페어
학술
모집공고
행사
수강공방/상품공방
특집
특집
전시
전시토픽
전시리뷰
작가
작가 리뷰
나의 작업세계
도예마당
칼럼/학술
실습/재료
도예계 소식
포커스
인터뷰
해외
대학
공간
지난호보기
지난호보기
도서
구독/광고신청
정기구독신청
본지광고안내
커뮤니티
알림
구인/구직
중고장터
자유게시판
기사 메일전송
HOME
정보
공모전
제11회 대한민국 정수미술대전
관리자
등록 2010-08-09 10:00:34
facebook
twitter
band
naverShare
Telegram
목록
기사수정
자세한 문의 : 054-456-9616
http:www.jsart.or.kr
0
관리자
facebook
twitter
band
naverShare
Telegram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헤드라인
특별전 《푸른 세상을 빚다. 고려 상형청자》_2024.11.26.~2025.3.3.
2024 경기도자박물관 무장애 기획전 《도자기와 닿다, 도자기 와닿다》_2024.11.26.~2025.3.30.
이달의 전시일정_2024.12
석담 최병덕 세번째 개인전 《십장생》_2024.11.8.~11.30.
이태리국제현대미술제 《안재영 초대전》_2024.11.30.~12.10.
조은미 개인전 《間 사이 잇다》_2024.11.29.~12.29.
《심재현 도예전》_2024.12.20.~2025.1.5.
최신기사
[도예실습17] 판장질로 대형옹기 제작-2 다단 대형 옹기 소성과 응용
[도자재료9] 유약 성분의 3요소와 역할 [2]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도자예술전공 단체전 《FACE@CHOTHER》
《다다닭(多多닭)》
제1회 청평고을 옹기삼거리축제
제13회 남원국제도예캠프_ 전통과 혁신을 잇다
2024광릉숲국제도자예술제
제11회 하모니국제도예프랜드십 페스티벌
[소소담화35] 우리에게는 어떤 그리고 얼마나 많은 도자 전문 미술관이 필요한가?
2024경기도자비엔날레 학술행사 <투게더-경쟁과 우정에 대하여(한국 전통 도자기)>
인기소식
1
장다연 《일상의 잔상》_2024.10.12.~10.24.
2
무념의 관조로 만나는 흙의 세계 한길홍
3
《저 달, 산, 굽이 흐르는 강물과 같이》)2024.8.28.~10.20.
4
윤정선 《Floating》_2024.10.16.~10.26.
5
2024홈테이블데코페어_2024.12.12.~12.15.
6
키미 킴 위틀링 《UNBOUND》_2024.10.8.~11.23.
7
김미경 자연의 색, 빛, 바 람 소리를 담다
8
부산광역시 공예명장 전수걸 작품세계
9
김지호_ 동물로 전하는 이야기
10
2024홈테이블데코페어 컨퍼런스_2024.12.12.~12.13.
전시
더보기
《저 달, 산, 굽이 흐르는 강물과 같이》)2024.8.28.~10.20.
8. 28. ~10. 20. KCDF갤러리물길처럼 흐르는 곡선의 사유: 한국 공예의 철학적 탐구요즘의 공예 전시는 상업적 성공과 시각적 매력에 집중하며 단순히 볼거리를 제공하는 데 그치는 경우가 많다. 깊이 있는 연구와 담론을 위한 큐레토리얼 접근이 부족한 상황 속에서, 공예는 예술의 본질적인 가치를 잃어가고 있으며, 공공성과 철학적 깊이를 담.
장다연 《일상의 잔상》_2024.10.12.~10.24.
10. 12. ~10. 24. 산목&휘갤러리장다연 작품의 본질작가의 2019년 석사학위 논문에 제출된 여러 점의 작품 가운데 「새벽의 잔상 殘像」 은 크고 작은 원판이어서 어떤 기물의 받침 정도의 기능을 가진 일상용기로 해석 된다. 그러나 정방형의 나무 판넬Panal 위에 구성적으로 펼쳐진 이 원판들은 구성을 위해 오브제작품으로 제작된 것임을 작품 ..
윤정선 《Floating》_2024.10.16.~10.26.
10. 16. ~10. 26. 갤러리세인Garden에서 Space로 - Floating갤러리세인은 고령토(백토)의 질감을 살려 섬세하고 따뜻한 감성의 인체를 조각하는 윤정선 작가의 열네 번째 개인전을 개최했다.윤정선 작가는 흙을 다듬고 매만져 인물을 표현한다. 흙으로 다양한 형태의 인물을 빚어 여러 번 구워낸 후 추상적인 표현을 더하고 감정까지 깃들이게 해 새로.
키미 킴 위틀링 《UNBOUND》_2024.10.8.~11.23.
10. 8. ~11. 23. 아뜰리에 키마희망으로 나아가는 인간의 욕망반세기도 훨씬 전에 처음 선보였을 때부터 지금까지 꾸준한 인기를 모으며 명품의 상 징으로 자리 잡은 샤넬백은 더 이상 전세계 여성들이 사랑하는 패션 아이템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문화 현상을 분석하거나 경제 상황을 설명할 때, 소비자심리지수를 이야기할 때도 샤넬백은 거..
작가
더보기
김지호_ 동물로 전하는 이야기
김지호는 동물에게서 우리의 모습을 발견하고 이야기로 풀어내는 작가이다. 그는 관찰자이자 당사자의 시선으로 동시대를 살아가는 동물과 인간의 동질성을 기민하게 포착한다. 인간과 공존하는 동물은 원치 않게 정해진 좁은 공간을 배회하며 스트레스를 겪곤 한다. 때로 규격화된 틀에 자신을 맞춰야 해서 괴로워하기도 하고, 사랑을 표.
김미경 자연의 색, 빛, 바 람 소리를 담다
김미경 《염려하지 않는 삶》10. 15. ~10. 20. 옥천군 전통문화체험관맑은 서화천이 내려다보이는 작은 언덕에 단아한 기와집이 자리해 있다. 보물로 지정된 이지당二止堂(보물 제2107호)이다. 김미경 작가는 이지당 바로 옆에 위치한 작업실에서 자연과 바람을 담아 작품을 만들고 있다. 화려하지는 않지만 신록과 어우러지는 이지당과 작가의 .
부산광역시 공예명장 전수걸 작품세계
그가 이룬 담박한 장식과 선의 은은함그의 항아리는 오랜 훈련으로 담아낸 것이다.흙을 마치 따뜻한 어머니 피부같이 느끼며, 오랜 세월 빚고 작업 하는 전수걸 명장은 경주시 내남면 덕천3리 숯가마골에서 출생했다. 그는 경주공업고등학교 요업과를 졸업한 후 청년 시절 밀양 도자기를 다녔고 이어서 부산 ‘신라도예’ 물레 총괄대...
무념의 관조로 만나는 흙의 세계 한길홍
한길홍 열 번째 개인전11. 6. ~11. 11. 인사아트센터기록에 의하면 1969년 서울의 미국공보원에서 미국의 현대도예가 로버트 아네슨의 초기작 전시가 열렸는데, 우리 도예계의 반응이 무덤덤했다 한다. 막 대학에서 도자전공 학과가 출범하기 시작하여 무언가 기본기를 다져야 하는 시절이었기에 이해가 간다. 어쩌면 내심 불경스럽고 불온해 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