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부도 유리섬박물관 기획전 2024 《현대미술–오브제》_2024.10.8.~25.2.2.
- 10. 8. ~25. 2. 2. 유리섬박물관물질에서 유출한 동시대 미술의 사물성과 시각언어의 다채로움예술가의 정신이 형태가 되려면 물질la mariere이 필요하다. 예술가의 ...
- 2025-01-02
-
- 넘치는 예술 의지를 가진 안재영, 그의 장르 경계를 넘나드는 작품들
- 20세기까지 논리와 이성을 궁극원리로 삼아 구축한 거대 서사와 이념은 21세기가 20여 년 흐르면서 그 힘을 잃고 있다. 장대하며 긴 그리고 난해함을 앞세운 현...
- 2025-01-03
-
- 한국미술 속 화이불치의 미감을 그리다_ 서수영
- 2024성남작가조명전Ⅴ서수영 《HERITAGE CODE: 헤리티지 코드》11. 1. ~12. 22. 성남큐브미술관 반달갤러리서수영(b.1972-)은 동시대 통용되는 ‘한국미’의 근원...
- 2025-01-03
-
- 김명주 《Au bord de l’infini (무한의 가장자리에서)》_2024.10.26.~11.30.
- 10. 26. ~11. 30. P21(피투원)생의 한가운데나는 작가라는 존재들에게 신비에 가까운 경의와 무한한 감사를 가지고 있는 사람 중의 한 명이다. 가장자리에서 서성이...
- 2025-01-02
-
- 2024 충북의 공예가 기획전 《네 가지, 그러한 것》_2024.11.5.~2025.1.14.
- 11. 5. ~2025. 1. 14. 문화제조창 본관 3층 청주시한국공예관 갤러리 3자연스레 그리된 관계에 관하여청주시한국공예관의 2024 충북공예가 기획전 《네 가지, 그러한...
- 2025-01-02
-
- 손으로 빚는 목가적 미감_ 이재용
- 이재용은 장작 가마를 활용해 푸레 또는 꺼먹이 기법으로 ‘일상을 좀 더 풍요롭게 하는 작품’을 만드는 작가이다. 스스로 ‘만들고 싶은 것을 만드...
- 2025-01-03
-
- 환영의 순간들_최설지
- 인간은 누구나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며 살아가기 때문에, ‘진정한 나’를 찾고 싶어 하는 동시에 사회적 관계 속에서 끊임없이 만들어지는 외부의 모...
- 2025-01-02
-
- 경계가 열어주는 가능성_최나운
- “인간에게 가장 깊은 것은 피부다.” _폴 발레리Paul Valéry우리는 흔히 진리를 찾기 위해 내면을 탐구해야 한다고 믿는다. 하지만 해답은 다른 곳에 ...
- 2025-01-02
-
- 김영옥 《오늘과 내일 Moment in Time》_2024.11.15.~12. 6.
- 11. 15. ~12. 6. 호호재 서울오늘과 내일죽음에 대한 사유는 끊이지 않는다. 삶의 통과 의례이며 모든 시대와 문화에서 인간의 가장 중요한 탐구 주제 중 하나였다...
- 2025-01-02
-
- 김덕호 《시간이 흐르고 계절이 바뀌는 것처럼》_2024.11.7.~11.13.
- 11. 7. ~11. 13. 월WOL삼청시간이 흐르고 계절이 바뀌는 것처럼우리 모두는 각자의 시간에 자신의 것들을 쌓아 나간다. 무엇을 쌓아 나가느냐는 온전히 자신의 몫...
- 2025-01-02
-
- 2024성남작가조명전4 《고혜숙: 공간을 유영 遊泳하는 대화》_2024.8.30.~10.20.
- 8. 30. ~10. 20. 성남큐브미술관 반달갤러리사-잇길에서 나를 찾다.고혜숙의 작품 제목인 「사-잇길 Inbetween」은 그의 작업의 정체성과 지향점을 잘 압축하고 있다...
- 2025-01-06
-
- 2024 도자특화인재 창업창직 지원사업_ 한국세라믹기술원
- 최우수 교육생에서 나만의 브랜드를 이끄는 대표가 되다 !올해 도자특화인재 창업창직 지원사업에는 창업을 꿈꾸는 작가들과 이제 막 창업을 시작한 초기 창...
- 2025-01-03
-
- [특집 I] 대만의 국제 도자 공모전 역사와 발전
- 1981년, 대만 국립역사박물관과 일본교류협회가 공동 주최한 《중일 현대 도예가 작품전 Exhibition of Works by Chinese and Japanese Modern Ceramic Artists》은 대만 도예계에 ...
- 2025-01-02
-
- [특집 II] 2024대만도자비엔날레 총론
- 잉거도자의 기틀마련과 역대 대만도자비엔날레 현황대만 북구에 위치한 잉거Yingge는 200여 년 전부터 양질의 토양 덕에 도자산업의 중요한 도시로 부각되었지...
- 2025-01-02
-
- 국제 도예 심포지엄 ‘세라믹 랩 2025’, 참가자 모집 시작
- 라트비아 다우가브필스에 위치한 로스코박물관이 주최하는 가 2025년 4월 28일부터 5월 16일까지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현대 도예의 실험과 창작을 위한 글로벌 플랫폼으로, 전 세계 도예가들에게 창작 및 ...
- 2025-01-07
-
- 기器로 쌓는 풍경_ 안나 실버톤
- 안나 실버톤Anna Silverton은 캠버웰camberwell대학에서 도예 학사를, 왕립예술대학Royal College of Art, RCA에서 도예유리 석사를 취득하고, 미국 시러큐스대학, 영국의 ...
- 2025-01-03
-
- [도예실습18] Esay굽판통 (탈착식 굽판과 굽통)
- 삼앗이 이창용 도예가와 함께하는 도예 실습품앗이의 현대화(지앗이-지식의 품앗이, 정앗이-정서의 품앗이, 품앗이-노동의 품앗이)인 삼앗이 주창하는 이창용...
- 2025-01-06
-
-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된 도자의 매력, ‘2024 경기도자페어’
- 한국도자재단이 주최하는 ‘2024 경기도자페어’가 홈테이블데코페어와 동시 개최로 12월 12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코엑스 B홀에서 열렸다. 국내 유일의 도자 전문 전시회인 이번 행사는 ‘요즘도자...
- 2025-01-07
-
- 김해공예창작지원센터, 동남권 공예 문화 산업의 핵심 거점으로
- 김해공예창작지원센터는 동남권 공예 문화 산업의 새로운 중심지로 도약하며, 지역 공예가와 시민 모두에게 폭넓은 지원과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센터는 기존 세라믹창작센터를 리모델링하여 장작가마...
- 2025-01-07
-
- [특집 IV] 한국, 일본, 대만 세 나라 국제도예공모전 비교
- 비엔날레Biennale는 이탈리아어로 2년에 한 번, 트리엔날레 Triennale는 3년 마다라는 뜻으로 해당 기간에 따라 열리는 국제 미술 전시회이다. 팬데믹 이후 국제 도...
- 2025-01-02
- 전시더보기
-
-
- 2024성남작가조명전4 《고혜숙: 공간을 유영 遊泳하는 대화》_2024.8.30.~10.20.
- 8. 30. ~10. 20. 성남큐브미술관 반달갤러리사-잇길에서 나를 찾다.고혜숙의 작품 제목인 「사-잇길 Inbetween」은 그의 작업의 정체성과 지향점을 잘 압축하고 있다. 그는 전통과 현대, 물질과 정신, 사람과 자연, 사람과 사람의 관계 사이를 주제로 작업하고 있다. 그의 작업의 주제이자 추구하는 방향이 무엇인지를 파악하기 위해 한국의 전통에 ...
-
- 대부도 유리섬박물관 기획전 2024 《현대미술–오브제》_2024.10.8.~25.2.2.
- 10. 8. ~25. 2. 2. 유리섬박물관물질에서 유출한 동시대 미술의 사물성과 시각언어의 다채로움예술가의 정신이 형태가 되려면 물질la mariere이 필요하다. 예술가의 정신이 결여된 물질은 단지 자연의 질료에 불과하다. 물질은 고유의 형상, 색채, 질감, 밀도, 결을 가지고 있다. 물질이 예술의 언어가 되려면 예술가의 정신만으로는 부족하며 현실.
-
- 2024 충북의 공예가 기획전 《네 가지, 그러한 것》 11. 5. ~2025. 1. 14.
- 11. 5. ~2025. 1. 14. 문화제조창 본관 3층 청주시한국공예관 갤러리 3자연스레 그리된 관계에 관하여청주시한국공예관의 2024 충북공예가 기획전 《네 가지, 그러한 것》이 지난 11월 막을 올렸다. 청주시한국공예관은 지역문화의 가치를 높이고 경제 활성화와 도시재생을 위해 노력하는 미술관으로, 2001년 설립 이후 지역 예술가를 발굴하고 지원...
-
- 김명주 《Au bord de l’infini (무한의 가장자리에서)》_2024.10.26.~11.30.
- 10. 26. ~11. 30. P21(피투원)생의 한가운데나는 작가라는 존재들에게 신비에 가까운 경의와 무한한 감사를 가지고 있는 사람 중의 한 명이다. 가장자리에서 서성이던 나를 그 한가운데에 있는 누군가가 불러줘야만 비로소 만날 수 있는 예술의 세계는 내게 언제나 신비로운 것이었고, 내면에서 발화한 자신만의 특별한 세계를 자기 안에만 남기..
-
- 김영옥 《오늘과 내일 Moment in Time》_2024.11.15.~12. 6.
- 11. 15. ~12. 6. 호호재 서울오늘과 내일죽음에 대한 사유는 끊이지 않는다. 삶의 통과 의례이며 모든 시대와 문화에서 인간의 가장 중요한 탐구 주제 중 하나였다. 고대부터 현대까지 철학, 종교, 예술, 기술 등 각 분야는 저마다의 관점과 방식으로 미지의 세계인 죽음에 대해 깊이 있게 성찰해왔다. 메멘토 모리Memento Mori ‘죽음을 기억하라&...
-
- 김덕호 《시간이 흐르고 계절이 바뀌는 것처럼》_2024.11.7.~11.13.
- 11. 7. ~11. 13. 월WOL삼청시간이 흐르고 계절이 바뀌는 것처럼우리 모두는 각자의 시간에 자신의 것들을 쌓아 나간다. 무엇을 쌓아 나가느냐는 온전히 자신의 몫이며 쌓여가는 시간들은 흔적을 남기며 삶 그 자체가 된다. “시간이 흐르고 계절이 바뀌는 것처럼 의도하거나 계획하지 않음에도 나의 삶의 흔적들은 작품에 자연스럽게 배어 나...